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category 대출 2018.04.18 21:26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서민들의 가계경제는 더욱 힘들어지고 있으며,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 대비하여 언제라도 자금융통이 가능한 마이너스통장을 많은분들이 개설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주위 지인들에게 급할때면 돈을 빌리곤 했으나 요즘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며 보유자금이 넉넉하지 않기에 금융권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신용등급이 좋은분이라면 제도권의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한경우 비싼 이자를 내야하는 제2금융권 상품들은 부담스럽기 마련이죠. 오늘은 그래서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빚이다

 

마이너스통장은 정해진 한도내에서 일반 저축예금처럼 필요할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큰  장점인데요. 이를 빚으로 인식하지 않고 과도하게 사용하면 감당할 수 없을 만큼 금전적인 어려움에 빠지게 된답니다. 일정한 직업이 없는 분들은 발급대상에 서 제외되므로 직장인분들이 비상금의 용도로 많이 개설하시는데요. 잘 사용하면 아주좋은 비상금 전용으로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최초로 개설만 해두면 정해진 한도내에서 필요할때마다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금융상품처럼 신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점은 마이너스통장은 복리이자가 적용되어 빠르게 상환하지 않으면 점점 더 불어나므로 계획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지출로 남용만 하지 않고 사용금액에 대한 빠른 상환만 하신다면 마이너스통장은 아주 유용한데요. 은행마다 급리 차이가 아주 많이 난답니다. 




이왕이면 개설시 여러분의 주거래은행이거나 혹은 급여지급은행에서 개설하는것이 좋지만 아래에 표를 참고하여 가장 낮은 급리로 제공되는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을 추천드립니다. 

 

 

자료 : 전국은행연합회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전국은행연합회의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이율표를 보면 신한은행이 5개구간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인 분들도 5%대의 이율이 책정되는데요. 다른 금융사에 비해 정말 낮은 수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등급, 2등급인 분들은 농협을 이용하시는게 조금더 유리할것 같네요.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은행마다 발급대상의 신용등급 혹은 소득등의 차이가 있으나 본 포스팅에서는 모든 금융권에 통일되는 조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융권마다 제가 알아볼 수 는 없지만 비슷한 종류의 상품이므로 발급대상은 거의 비슷할거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중요한부분은 4대보험에 가입된 회사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여야 합니다. 근무 개월수는 회사나 은행별로 차이가 나는 편이며 대기업이나 회사와 협업된 은행은 기간이 단축될 수 도 있답니다.

 

그리고 최소 연봉 1200만원이상을 발급대상으로 하며 소득증빙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최소 연봉 수치도 은행마다 차이가 나며 2천만원 수준이면 대부분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정할때 가장 중요한 요인이기도 하죠.

 

 

마지막으로 신용등급 제한이 있습니다. 최소 신용등급 6등급 이내인 분들만 발급이 가능한데요.  7등급이하 인분들도 금융권마다 차이가 있으니 각각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도 최대 한도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부분이니만큼 낮을 수 록 유리하답니다. 마이너스통장 만기는 개설 1년마다 갱신되며 이때 이용조건이 다시 변하게 된답니다. 연봉이 오르거나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했을때 한도가 오르기도 하며 낮은 급리를 적용받게 된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